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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 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i.name;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정초등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개인정보수집항목

보유기간

학교생활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 제 5조

학년반번호,사진,학생인적사항(성명,성별,주민등록번호,주소)가족인적사항(부모성명및생년월일),특기사항,학적사항,수상경력,자격증및인증취득상황,교과학습발달상황,행동특성및종합의견

준영구

학부모서비스 신청자명단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번, 승인일자

회원탈퇴시까지(2년)
학생건강기록부 관리 학생건강기록 관리 학교건강검사규칙제9조, 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및관리지침  제14조

성명,성별,주민등록번호,혈액형,보호자성명,학교,학년,반,번호,담임성명,전염병예방접종,키,몸무게,신체의 능력,건강검진현황

졸업후5년
발전기금기탁자 관리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초중등교육법시행규칙 45조, 52조

성명, 상호,  사업자번호, 주민등록번호, 대표자성명, 주소, 전화번호

5년
어정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관리 정보주체 동의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졸업/회원탈퇴시까지/2년 등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접수및처리관리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성명, 주소, 연락처, 용도

10년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조 성명,주소,전화번호 10년
스쿨뱅킹(CMS)정보

학교에서 고지되는 각정 납부금의 자동이체

정보주체 동의

1) 정보주체(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 이름: 필수, 집전화: 필수, 생년월일: 필수

2) 법정대리인(14세 미만 보호자 등)- 이름: 필수, 집연락처, 핸드폰 연락처: 필수, 생년월일: 필수, 기타(보호자 계좌번호)

5년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i.name;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항목?보유기간)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i.name;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로써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사항

졸업앨범 제작
위탁받는자: 준포토스튜디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2020학년도 졸업앨범 제작

※ 위탁업체 변경시 어정초등학교 기관홈페이지(http://www.eojeong.es.kr)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해지의 요청
    • 2.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4.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어정초등학교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정보주체는 어정초등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처리부서
    제공 목적 및 범위
    번호 개인정보 파일명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처리부서 전화번호 비고
    1 학교생활기록부 교무기획부 031-282-0458  
    2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무기획부 031-282-0458  
    3 학생건강기록부관리 체육환경부 031-282-0458  
    4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31-282-0458  
    5 어정홈페이지회원정보 과학정보부 031-282-0458  
    6 민원사무처리부 행정실 031-282-0458  
    7 학교운영위원회명부 교무기획부 031-282-0458  
    8 스쿨뱅킹(CMS)정보 행정실 031-281-5459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i.name;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i.name;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i.name;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가.어정초등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어정초등학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처리 및 상담,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확인하였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이동현 담당자 교사 김미림
전화 031-282-0458 전화 031-282-0458

개인정보보호 분야별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부 서 책임관
교무기획부 곽**
교육과정부 김**
특성화교육부 이**
안전생활교육부 홍**
과학정보교육부 이**
예체육교육부 정**
방과후교육부 조**
진로교육부 송**
행정실 권**

제9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한국인터넷진흥원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kor/main.jsp)
  • ○ 행정심판 청구
    -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8008-2881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예정입니다.
- 본 방침 시행일 : 2015년 10월 29일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i.name;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i.name;(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i.name;(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관리

    회원 서비스 이용 및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각종 게시판 사용을 위한 본인인증, 구인/구직 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보의 활용

    #!i.name; 홈페이지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활용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i.name;(기관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i.name;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i.name;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i.name; 홈페이지가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지 또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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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i.name;(기관홈페이지)는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수집항목

    가. 홈페이지 회원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학년, 반, 이름 등
    나. 각종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접속로그 및 IP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수집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i.name;(기관홈페이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저장매체 데이터 영구삭제 장비 이용)을 사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i.name;(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i.name;(기관홈페이지)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제10조 개인정보 분야별책임자 및 담당자

#!i.name;(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분야별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이동현 담당자 교사 김미림
전 화 031-282-0458 전 화 031-282-0458
팩 스 031-281-4286 팩스 031-281-4286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i.name;는 시설관리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CCTV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화상정보를 수집.보유하며 우리교육청이 보유하고 있는 CCTV화상정보는 관계법령에 달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여러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i.name;가 설치 운영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i.name;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수집된 개인영상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의 설치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의견수렴 및 안전성 확보 절차를 거친 후 설치 할 예정입니다.

  • 1. 설치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3항
  • 2. 설치 목적 : #!i.name;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학교폭력예방 및 시설안전, 화재예방 등)

제2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현황

1. 설치 대수 : 6대

2.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현황
연번 위치 대수 성능 촬영범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1 현관 1 고정식 1층 현관 인근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2 교무실 1 고정식 2층 교무실 출입구 인근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3 후문 1 고정식 후문과 신관 입구 인근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4 현관좌측 1 고정식 1층 현관건물 외부좌측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5 난정관 1 고정식 난정관 입구와 인근 주차장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6 정문 1 고정식 정문과 주차장 일부 24시간 15일 이내 당직실

3.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방법 및 보관장소

  • - 처리방법 : 테이프장치에 의한 실시간 녹화(녹음기능 사용 안함)
  • - 보관장소 : #!i.name; 전산기계실(통제구역)

4.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 확인방법 : 저장매체와 직접 연결된 화면에서 확인(온라인 기능 사용 안함)
  • - 확인장소 : #!i.name; 전산기계실

제3조 CCTV의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i.name;는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 자

CCTV의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영상정보 보호담당자(접근 권한 자)
책임자

교장 이동현

담당자 행정실장 권정희
전  화

031-281-0458

전  화

031-281-5459

이메일 000@000.co.kr 이메일 000@000.co.kr

제4조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 및 교육

#!i.name;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 인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접근 권한자에 대한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 2. 필요할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관리책임자의 허락을 받은 자

제5조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정보주체는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나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i.name;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부서를 통하여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구인은 처리기관에 요구서를 작성하여 접수하고, 처리기관은 접수내용을 살펴본후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승인할지 결정하여 10일 이내에 요구인에서 통지합니다.

  • [ 개인영상정보 열람 및 존재확인 청구서 ]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의 변경이 불가능 할 경우 열람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i.name;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영상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 개인영상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영상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영상정보의 암호화
    • - 개인영상정보를 저장·처리시에는 비밀번호 설정 등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 #!i.name; 개인영상정보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 개인영상정보 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인터넷망과 분리된 별도의 망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 개인영상정보는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 6. 접속기록의 보관
    •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1-제43호) 준수
    • -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제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의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운영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